Chris영어노트_우리나라 영어교육의 문제점_영어가 안되는 이유
Chris Fundamental Structure 7
영어가 안되는 진짜 이유
0강 한국영어교육의 현실파악, Finding where we are.
1)현실진단
여러분은 영어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계속해서 영어를 배워왔지만, 아직도 영어가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정말 다시 한 번 영어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현실 진단부터 해봅시다. 정말 솔직하게 말하자면 지금까지 공교육에서 해오고 있는 영어교육은 매우 편협하고 지엽적인 내용입니다. 한 반의 학생이 30명이 넘는 환경에서 Speaking이나 Writing교육은 전무하다고 볼 수 있을 정도이며, Reading이나 Listening분야에 대해서도 영어실력을 키우기 위해 정말 필요한 것은 가리키지 않고,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즉 단순암기식 영어시험만을 위한 영어를 배워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 사람은 영어를 잘한다.'고 말할 때, '영어를 잘한다.'의 진정한 의미는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각각의 분야에서(적어도 2가지 이상의 분야에서) 언어를 구사하는 능력이 뛰어남을 뜻합니다. 그런데, 이런 공교육의 영어교육만으로 그러한 언어구사력을 얻기에는 너무나 잘못된 방법으로 영어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교육 관계자들은 그러한 제도(System)을 개선해 나갈 의지도 없어 보입니다.
2)해결책(Solution)
그러나, 여러분은 더이상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바로 '크리스어학연구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 연구소의 존재이유 자체가 바로 그러한 현실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에 정진하기 위함에 있습니다. 우리 연구소의 비전은 언제나 '여러분이 각자의 분야에서 영어를 통해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저는 단지 그 비전을 실현 할 수 있는 최상의, 최선의, 최고의 방법을 제공해 드리는 것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그 여정의 출발점이 되는 강의를 시작합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